라노워 엘프

라노워 엘프_ 190년대 중반 매직 더 게더링이 국내홍보에 한창 열을 올리고 있을때, 매직 더 게더링에 대해 소개되는 잡지의 그림엔 항상 이 카드가 있었다.
라노워 엘프 이외에 거대화, 시반 드래곤, 서풍의 매 등등(한글판 이름 기준) 꼭 소개하는 내용에서 빠지지 않는 카드들이 있었다.
그 몇몇 종류의 카드 중에서 다른 카드들은 빠져 있더라도 꼭 빠지지 않는 카드가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오늘 소개하는 라노워 엘프라는 카드이다.

라노워 엘프같이 가격대 성능(?)이 좋은 커먼 카드들은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현재 최근에 나온 에디션에도 라노워 엘프는 제명(?)되지 않은 채 이름을 날리고 있는 듯 싶다. 물론 최근 에디션에서 일러스트는 바뀌어 있다. 얼마전 웹서핑을 하면서 우연히 최근 에디션의 카드 그림을 봤었는데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분명 에꾸눈은 아니었던 듯 싶다.
녹색 마나 하나로 소환되어 1/1이라는 기본 생물에 더불어 탭할 시 녹색 마나를 하나 더 첨가해주는 이 엄청난 능력은 첫턴에 숲을 내려놓고 라노워엘프 소환 후 다음턴에도 숲을 내려놓게 되면 두번째 턴에서 뽑을 수 있는 마나가 무려 3개가 된다. 라노워같은 녀석덕에 유난히 크리쳐가 많은 녹색덱에서 빠른 시간내에 거대 생물을 불러낼 수 있게되는 작지만 강력한 카드이다. 물론 흑색 카드중에 어둠의 의식이라는 흑색마나 한장으로 3개의 흑색마나를 뽑아내는 인스턴트 카드가 있긴 했지만, 정확하진 않지만 최근 룰에선 이녀석이 금지카드 목록에 들어간듯 하다.(첫턴에 마나 무한 증식으로 시작하자마자 거대 생물이 나오는 경우도 있었다.)

*카드 이름은 당시 한글판의 이름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사실, 영문판의 이름은 스펠링이 잘 기억나지 않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