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이름 짓기 (영어 이름 작명 툴 활용)

오늘 6시 30분, 학원에 가기 전까지 학원에서 사용 할 영어 이름을 고민하는 중입니다. 예전엔 영어로 된 멋진 이름들을 많이 기억해 두었었는데, 막상 사용해야 할 시기가 오니 하나도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검색하던 중 재미있는 사이트를 하나 발견했습니다. 제 이름을 입력하면 영어 이름을 만들어 주는 사이트인데요. 덕분에 지금 2가지 이름 중에 하나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제 이름을 한글로 입력했을 때 결과물로 보여준

Roger Mann, 한글로 대강 ‘로져 만’ 이라고 발음하면 될 듯 합니다.
포털의 사전 검색을 통해서 Roger이라는 이름을 찾아보니,
이탈리아어로는 루지에로(Ruggiero)
프랑스어로는 로제(Roger)로 발음한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제 이름을 발음 그대로 영문으로 타이핑 했을때

Theodore Bryant, 한글 발음은 ‘시어도어 브라이언트’라고 발음하면 되는 것 같은데 발음이 영 껄끄럽습니다. 시어도어…
그래도 이 이름이 마음에 드는건 같은 이름의 다른나라 발음 때문입니다.
그리스어로 테오도로스(Theodoros)… 이건 별로..;;
라틴어로 테오도루스(Theodorus)… 이것도 별로..;;

전체적으로 발음이 어렵습니다. 그래도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이것!!
러시아어, 표도르(Fyodor)!!!
그렇습니다!! 유명한 이종격투기 선수 효도르와 같은 이름입니다!!

여튼 지금 이름을 가지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Darby라는 이름을 쓰고 싶기도 하고 말이죠. Darby라는 이름은 ‘자유로운 남자’라는 의미가 있다고 해서 조금 끌렸거든요. 발음도 ‘다비’인지라 부담되지 않는 발음이구요.

지금 이런저런 쓸데없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그냥 학교 친구 형민이 처럼 Honey나 Rain같은 이름이 갑자기 떠오르면 좋을테지만 막상 맘에 쏙 드는것을 찾지못해 고민입니다.

더불어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게 될 분들을 위해서 영어 작명(?)사이트를 소개 해 드립니다.

위의 링크를 따라 가시면 됩니다.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이름을 입력하고 콤보박스에서 성별을 입력해주고 Submit. 그러면 이름에 맞는 영어 이름이 나옵니다. 완전 랜덤으로 이름이 나오는 것은 아니고 입력한 이름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법칙이 있나봅니다.

영어 작명소

제 이름을 만들 때 캡쳐해둔 화면입니다. 전 ‘이름 성’의 형태로로 제 이름을 입력 했는데 구지 형식에 얽메일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순서대로 이름 세글자를 입력해도 새로운 이름을 만들어 줍니다.

일단 이름으로 쓸 후보를 몇 개 뽑아두긴 했는데, 혹시나 더 멋진 이름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추천 해 주시길 바랍니다. 당첨되시면 소정의 상품은 없고…;; 아마 학원에서 제가 추천해 주신 이름을 사용할 수 있게 될지 모르겠습니다.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