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툴즈의 EAS가 막아내는 스팸의 양은!!

태터툴즈의 EAS(Eolin Antispam Service)가 막아내는
스팸의 양은 실로 엄청나군요!!

 

오늘 Laputian님의 댓글이 제 블로그에 등록되지 않는 문제 때문에 원인을 찾던 중, 우연히 태터툴즈 1.1버전의 관리자 메뉴에 추가된 휴지통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평소에는 잘 들여다 보지 않는 메뉴였던지라 신경쓰지 않고 있었는데, 휴지통에 쌓여있는 스팸 트랙백의 양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1.1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지 얼마 되지 않았으니 그 때 부터 쌓이기 시작한 것일텐데 스팸 트랙백이 무려 1,600여개 가량 옹기종기 모여 있더군요. 게다가 휴지통을 비우고 나서 5분 가량 시간이 흐르고 다시 확인하러 가니 단 5분간의 시간동안 다시 쌓인 휴지통의 내용물이 무려 11개!!

지긋지긋, 스팸들
단 5분동안 쌓인 스팸의 양은 무려 11개(클릭하면 크게 보여요~)

태터툴즈의 EAS가 괜히 대단한게 아니었습니다!! 요 근래에 EAS를 뚫고 등록되는 스팸 트랙백이 몇 개 눈에 띄여서 투덜댔었는데, 그동안 1,600여개의 스팸 트랙백을 꾸준히 막아주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EAS를 가동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뚫고 등록되는 스팸은 1,600여개의 스팸보다 월등히 우월한 능력을 가진 ‘초능력을 보유안 스팸’ 즉, 초스팸(?)들 이었던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태터툴즈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잠깐 시간내서 관리자메뉴의 휴지통을 한번 살펴 보세요.S

‘EAS혼자 얼마나 많은 스팸들과의 고독한 싸움을
하고 있는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덧, 글 작성 완료 후 다시 확인하니 필터링한 스팸이 무려 7개나 추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