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태터툴즈의 EAS가 막아내는 스팸의 양은!!

태터툴즈의 EAS(Eolin Antispam Service)가 막아내는
스팸의 양은 실로 엄청나군요!!

 

오늘 Laputian님의 댓글이 제 블로그에 등록되지 않는 문제 때문에 원인을 찾던 중, 우연히 태터툴즈 1.1버전의 관리자 메뉴에 추가된 휴지통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평소에는 잘 들여다 보지 않는 메뉴였던지라 신경쓰지 않고 있었는데, 휴지통에 쌓여있는 스팸 트랙백의 양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1.1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지 얼마 되지 않았으니 그 때 부터 쌓이기 시작한 것일텐데 스팸 트랙백이 무려 1,600여개 가량 옹기종기 모여 있더군요. 게다가 휴지통을 비우고 나서 5분 가량 시간이 흐르고 다시 확인하러 가니 단 5분간의 시간동안 다시 쌓인 휴지통의 내용물이 무려 11개!!

지긋지긋, 스팸들
단 5분동안 쌓인 스팸의 양은 무려 11개(클릭하면 크게 보여요~)

태터툴즈의 EAS가 괜히 대단한게 아니었습니다!! 요 근래에 EAS를 뚫고 등록되는 스팸 트랙백이 몇 개 눈에 띄여서 투덜댔었는데, 그동안 1,600여개의 스팸 트랙백을 꾸준히 막아주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EAS를 가동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뚫고 등록되는 스팸은 1,600여개의 스팸보다 월등히 우월한 능력을 가진 ‘초능력을 보유안 스팸’ 즉, 초스팸(?)들 이었던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태터툴즈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잠깐 시간내서 관리자메뉴의 휴지통을 한번 살펴 보세요.S

‘EAS혼자 얼마나 많은 스팸들과의 고독한 싸움을
하고 있는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덧, 글 작성 완료 후 다시 확인하니 필터링한 스팸이 무려 7개나 추가 되었습니다..;;


9 개의 댓글

    1. 그간 눈으로 확인 할 길이 없었는데, 직접 확인하고 나니 우수하다는 말이 괜히 나온말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정말 우수합니다^^ㅋ

  1. 핑백: 아키라토

  2. 언제 한번 분석을 해봐야겠습니다 -_-+
    이 필터가 없을때는 “차단”이라는 방식으로 방어를 했었는데 업데이트 이후로는 이 필터에 의존하게 되네요.
    진짜 하고 싶은건 서버에서 차단하는것이긴 하지만요 -_-;

    1. EAS가 막강하긴 하지만, 궁극적으로 원하는 것은 의존이 아닌 자체 서버에 방어 수단을 넣고 싶다는 말씀이시죠?

      Antispam기술이 계속 발전하다 보면 불가능 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ㅎㅎㅎ

  3. 간만에 휴지통에 가봤더니 총 4건중 두건은 제 댓글이더군요;; 희한한건 방명록은 휴지통으로 들어가지 않는것 같다는거죠..
    EAS 시스템만 조금 보강이 된다면 멋질텐데요 🙂
    (댓글은 포워딩주소로 작성합니다)

    추가 : 제 블로그는 스팸 정말 없는줄 알았더니 트랙백을 누르자 500개가 쏟아져 나오네요. 비우기를 할까 하다가 자세히 보니 lunamoth님의 트랙백까지 들어가 있었습니다. 이것도 마구잡이로 비우기하면 큰일나겠네요.

    1. 요즘 EAS시스템을 뚫고 등록되는 스팸들 때문에 한번 더 새로운 보강을 할 것 같은 분위기네요. 조만간 몇몇 문제들도 함께 보강되지 않을까 기대 해 봅니다^^

      아참, 휴지통 카테고리의 상단 안내문구를 보면 데이터는 비우지 않는것을 권장하는군요. 아마 EAS에서 걸러내는 스팸은 휴지통에 들어온 스팸 데이터를 일부분 분석해서 사용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