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통신사를 LGT를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실속형할인’ 요금제를 알고 계시는 분들이 얼마나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이 요금제는 당월 기본요금과 통화요금의 합이 3만원을 넘어갈때 4만원 까지의 요금은 100% 할인 해 주고 4만원이 넘어가는 요금에 대해서는 10% 요금 할인혜택을 주는 파격적인 요금제입니다.

LGT홈페이지의 설명
<이미지를 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휴대폰 요금이 35,000원이 청구되었을 경우 5,000원은 할인처리되어 30,000원의 요금만 내면 되고, 40,000원이 청구되었을때 역시 10,000원은 할인처리되어 30,000원의 요금만 내시면 됩니다. 30,000원에서 40,000원 사이의 요금 10,000원은 100% 할인되는 요금이지요. 통화요금이 항상 40,000원을 넘게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10,000원의 요금이 할인되니 그야말로 파격적인 요금 할인입니다. 40,000원이 넘어가는 요금에 대해서는 추가로 10%의 요금 할인까지 적용 해 주네요.

  이 요금제는 LGT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요금제 입니다. 신규가입자, 기존가입자 구분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이지요. 그런데 희안하게 LGT에서는 사용자들을 끌만한 이런 파격적인 요금제에 대해선 홍보를 전혀 하고 있지 않습니다. 저도 이번에 통신사를 SK에서 LGT로 번호이동을 하게 되면서 LGT홈페이지를 통해서 알게된 서비스 이거든요.

  조금 알아 봤더니 이런 파격적인 요금제는 엉뚱한 곳에서 사기를 치는데 사용되고 있더랍니다….;; LGT가입 권유를 받으신적이 있다면 한번쯤 들어 본 멘트일겁니다.

  “OO 휴대폰으로 LGT에 가입하시면 매달 요금에서 1만원씩 할인을 해 드리겠습니다. 24개월만 쓰시면 할인요금으로 단말기 공짜로 받으시는것과 다름없어요.”

  그 1만원을 할인 해 주는 요금제가 있다는 설명은 없고, OO휴대폰을 구입하는 경우에 특혜로 매달 1만월을 할인 해 주겠다는 방식으로 구입을 유도합니다. 보통 저가 휴대폰으로 가입을 하게 되면 할인요금제에 대해서 일체의 언급도 없습니다. 유용한 서비스인데 모두 혜택에 대해 모르고 넘어가는 것이죠. 저 역시 저렴한 휴대폰으로 번호이동을 하면서 1만원 할인해주는건 어떻게 되는것이냐고 판매원에게 물어봤더니 가입하면서 5만원을 추가금으로 지불하면 자신들이 신청을 해 주겠다는 겁니다..;;; 낚시도 이런 낚시가 없습니다….

  비 정상적인 휴대폰 영업형태가 낳은 악질적인 낚시지요. 홈페이지에도 몇몇 요금제를 제외한 나머지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은 모두 가입할 수 있는 요금제이고, 114 상담원의 설명도 신규가입자, 기존가입자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정작 대리점이나 판매점을 찾아가면

신규가입자들에게만 특별히 제공되는 서비스라 당신께선 저렴하게 휴대폰을 구입하셨기에 가입이 불가능한 서비스

라고 말해주며 가입요구를 받아주지 않더군요.

  일단 전 이 요금제에 대해 어느정도 정보를 수집하고 파악 해 둔 상태였기에 대리점에서 가입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아 114상담원을 통해 직접 가입 했습니다. 대리점 측의 설명을 대충 요약하면

‘실속형할인 요금제를 가입시켜주면 대리점에 따로 청구되는 요금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가의 단말기를 구입하지 않는 이상 5만원이라는 돈을 추가로 지불해야 한다. 우리 대리점에서 가입을 시켜주면 당신이 휴대폰을 개통한 대리점에 피해가 갈 수 있으므로 우리는 가입시켜 줄 수 없다. 개통한 대리점에서 이야기를 해 보아라.’

  뭐 이런 말도 안되는 서비스가 다 있습니까? 홈페이지,114상담원의 이야기와 대리점의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이리도 틀린겁니까? 대리점에 가입을 하러 갔을때 엉뚱한 이야기만 꺼내길래 하도 답답해서 114상담원과 대리점 직원을 통화하게 해 주었습니다. 무슨 이야기가 오가더니 대리점 직원은 가입신청서를 주고 팩스사용은 할 수 있게 해 주겠지만 자신들이 직접 개통은 해 줄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국 114상담원을 통해 가입을 했던것이구요.

  공짜로 주는것을 돈받고 팔려는 이런 말도안되는 LGT의 영업은 무언가 잘못된 것 같습니다. 일단은 저번달에 요금제를 가입 했기에 이번달 부터는 ‘실속형할인’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달 휴대폰 요금이 얼마나 할인받을 수 있을지 한번 기다려 봐야겠네요.

  혹시 LGT를 사용하시고 계신 분들이 있으시면 이런 멋진 요금제를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한번쯤 알아보세요. 아마 대리점을 통해 가입하려하면 제가 적어놓았듯이 말도안되는 소리로 가입요구를 거절할 것입니다. 그냥 114상담원을 통해 한번 가입 해 보세요.

  위의 대리점측 반응은 한 곳이 아니라 제가 찾아간 두 곳의 반응이 모두 똑같았습니다. LGT본사에서도 이런걸 알면서 그냥 넘어가는 것 같은데…..;;;

*덧, 이 글을 작성하고 LGT공식 블로그에 트랙백을 보냈습니다. 지금 다시 확인 해 보니 제 트랙백이 삭제되어 있어서 다시한번 트랙백을 보냈습니다. LGT공식 블로그에선 이 글을 읽고 이미지 관리한답시고 걍 삭제만 하지말고 무엇이 문제인지 설명하고 해결의지를 좀 보여줘 주세요. 그냥 삭제하는것과 제 글에대한 공식 입장을 밝히는것 중 어떤게 더 이미지 관리에 도움이 되는지 생각을 좀 해 보세요.
그리고 공식블로그는 올블로그에 등록은 해 놨던데, 댓글 다는것은 네이버에 로그인한 사용자만 허락하고 있군요. LGT의 뉴스전달만을 위해 블로그를 열어놓은것이라면 그냥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시구요. 사용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블로그라면 모든이가 댓글을 쓸 수 있게 허용하게 하는것이 낫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덧2, LGT공식 블로그로 보낸 2번째 트랙백도 오늘아침에 삭제되었습니다. 공식블로그 담당자가 무슨생각으로…..;;; 생각이 없나?? 제 블로그를 통해 내용을 알려주던지, 아니면 제 블로그에 있는 제 메일로 뭔가를 알려주던지 해야하는게 정상이라 생각되는데 통보없이 트랙백만 삭제하네요… 난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