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width값 인식

  조금씩 작업을 진척해가는 테터툴즈 스킨만들기를 오늘 수업이 끝난 후 저녁시간을 이용해 재개 해 봤습니다. IE에서도 잘 표시되게 하고싶고, 비 IE계열 브라우저에서도 잘 보이게 하고 싶은데, 쉽지가 않네요. 오늘 작업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었던 것은 IE의 width속성 값의 문제였습니다.

  파이어폭스 같은 비 IE브라우저에선 DIV의 width속성값이 padding값을 제외한 값이고 IE에서 width 값은 padding값이 포함되기 때문에 계산해서 적용해야 하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비 IE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나 그 외 브라우저에서 인식하고 쓰이는 값이 정상적인것 같은데, 그것 때문에 좀 골치가 아펐습니다.

cfile29.uf.140A2A284C5AF7BE9A95A1
  레이아웃을 잡는 부분에서 최대한 테이블을 배제하기 위해서 DIV로 뜯어고치다 보니 생각치도 못한곳에서 발목을 잡아 애좀 먹었습니다. IE 7버전에선 CSS인식 관련 부분이나 여러가지 버그하고 오류를 수정했다고 하니 이 부분도 조정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괜한 부분에서 시간을 깨먹어서 작업은 별로 진척되지 못했습니다…ㅜㅜ

참고 : IE 에서의 padding 값 인식 에러

7 comments

  1. 한 번 확산되고 나니까 비표준인데도 엄청 신경 쓰이죠. IE7도 윈도우즈XP 이상의 환경에서만 깔리기 때문에 그 이하의 시스템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잘 보이지 않을 가능성이 여전합니다.
    …하여간 이만저만 신경쓰이는 게 아닙니다 -ㅂ-;; 그래서 저는 스킨 제작 포기! 음하하!

  2. 웹표준이라는거.. 지키기 참 까다롭기 그지 없죠.
    회사 내에서만 쓰는 인트라넷 같은것이라면 그냥 편하게 IE에만 맞추겠는데, 꼭 상용 서비스가 아니더라도 불특정 다수가 접속해야 하는 웹사이트라면 고려를 해 봐야겠죠.
    헌데.. 그게 무척 어렵다는것…
    더군다나 전 곧있으면 웹을 3년만에 다시 해야 할것 같은데, 도무지 뭐가 뭔지 알 수가 없더군요.. -ㅁ-

  3. 표준css를 자주 사용하시다 보면..
    표준에서 어떻게 고쳐야 IE & Firefox 에서 똑같이 보여지는지..
    그런 감이 오실꺼라 생각합니다.
    아직까지는 개발자의 감각에 의지하는수밖에 없는것 같아요..

    1. CSS를 제대로 사용 해 보는것이 처음이라 이것저것 도움이 될만한 서적을 뒤적거리긴 하는데, 아직까진 여러 다른브라우저에서 같은 화면을 띄우는것이 많이 까다롭네요..ㅜㅜ

      보는 사람도 편하고, 만드는 사람도 편한 그런 웹세상이 오길 기다리고 있어요..ㅜ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