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운 좋은 예감’!! 고마워!!

여기저기 블로그를 기웃거리다가 Acepilot님 블로그의 글이 눈에 띄였다.
구글에서 ‘운 좋은 예감‘의 검색어로 블로그 이름을 쓰면 바로 접속된다는 것인데, 나 역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도전 해 보았다.

구글에서 ‘싸인펜‘이라고 검색창에 적어놓고 ‘운 좋은 예감‘ 클릭!!
구글에서 ‘signpen‘이라고 검색창에 적어놓고 ‘운 좋은 예감‘ 클릭!!

한글과 영문 두가지 단어검색 모두에서 내 블로그가 나타난다.

더욱 궁금해져서 구글 영문 페이지에서도 영어와 한글 싸인펜을 검색 해 보았다.
영문 페이지에서도 ‘운 좋은 예감’을 통해서 내 블로그가 결과에 나타난다면, 외국인들이 싸인펜을 검색어(물론 영문’signpen’)로 ‘운 좋은 예감’을 통해 내 블로그로 올 수도 있다는 뜻이 아닌가!!

구글 영문페이지에서 ‘싸인펜‘ 검색어로 ‘I`m Felling Lucky‘ 클릭!!
구글 영문페이지에서 ‘signpen‘ 검색어로 ‘I`m Felling Lucky‘ 클릭!!

유감 스럽게도 영문페이지 에서는 한글 싸인펜으로 검색 했을때는 내 블로그가 나타나지만, 영어 signpen으로 검색 했을때엔 싸인펜 판매와 관련된 외국의 쇼핑몰 페이지가 나타난다.

영문 페이지에서도 내 블로그가 모두 결과로 나타 났다면 기분이 더 좋았을텐데^^ㅋ
그래도 ‘signpen blog’의 결과로는 영문 페이지에서도 내 블로그가 나타 나더라^^

영문 구글페이지와 한글 구글페이지에선 같은 검색 내용을 가지고도 다른 결과가 나온다는 것이 약간 의아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