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을 통해 소개한 현재 기준 나름 최저가에 근접한 엑박 패드를 구매했습니다. 오후에 결재하고 바로 다음날 아침에 집 앞 현관문에 도착했습니다. 쿠팡 로켓 배송, 새벽 배송 만세!!
엑박 패드 구입을 고려중이신 분들을 위해 구매 링크는 아래에…
일어나자마자 택배 확인 완료!!
목차
박스 오픈 및 구성품
박스를 열면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패드와 비교를 해 봤습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패드는 XBOX One S 마인크래프트 에디션에 포함되어있는 하얀색입니다. 쿠팡에서 판매하는 패드는 검은색 패드만을 판매하고 있어서 자연스럽게 추가 패드는 검은색이 되었습니다. 기존 패드와 새 패드를 구분할 수 있어서 나쁘지 않네요.
구성품은 게임패드와 기본 건전지, 설명서만 들어있습니다. 엑스박스에 포함되어있던 기본 세트에는 USB 케이블도 동봉되었던 것 같은데 별매로 구매한 패드에는 USB 케이블은 없습니다. 흔한 규격의 마이크로 USB 타입이니 이미 집에 굴러다니는 케이블이 많습니다. 필요시엔 그중에 하나를 쓰면 되겠네요.
기존 사용하던 패드와 비교
기존에 사용 중인 흰색 패드와 비교를 해 봤습니다. 색상이 하얀색과 검은색이라는 것 말고는 다를게 별로 없습니다.
중앙에 엑박 버튼만 흰색 패드는 검은색 바탕에 하얀색 X 마크, 검정 패드는 어두운 회색 바탕에 검정 X마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원이 작동되어 불빛이 들어오면 둘 다 하얀 바탕에 검은색 X 마크처럼 보입니다. 별건 없네요.
일단은 호환 패드가 아닌 정품 패드를 산 것에 만족합니다. 호환 패드(디자인이 정품과 동일한 중국산 짭 패드)를 망설였던 이유 중에 하나가 조금만 사용하면 아날로그 스틱이 중립을 유지하지 못하고 한쪽으로 쏠린다는 글들을 간간히 보았던 게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게 했습니다. 가격차이가 어마어마하게 싼 것도 아닌데 괜히 뽑기운에 맡기고 싶지 않았거든요. 원래 사용하던 화이트 패드도 아이들이 험하게 다뤄도 지금까지 고장이 없어서 정품 패드의 신뢰도를 갖는데 한몫 했고요.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는 짭 프로콘을 하나 구입해서 사용 중인데, 다른 부분들은 마음에 들었으나 경박한 진동은 도저히 견디기가 어려워 엑박 패드만큼은 정품으로 구입하려 하고 있었고요. 진동을 지원하는 게임들이 많아서 패드의 진동을 자주 경험하게 되는데, 경박한 모터 소음과 앵앵거리는 진동은 게임 몰입에 방해를 합니다.
계획했던 레고 닌자고 무비 플레이
엑스박스에 패드가 하나 더 생겼으니 계획했던 “레고 닌자고 무비”를 큰아들과 2인용으로 진행했습니다.
혼자 게임을 할 땐 금방 싫증내고 그만두던 녀석이 저랑 같이 게임을 하니까 무척 즐거워하네요. 저 역시 재미있게 즐겼고요.
레고 게임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할만한 게임이 많지 않은 엑스박스의 가뭄의 단비와 같은 게임입니다. 그러고 보면 닌텐도 스위치를 제외하곤 플스도 엑스박스도 어린이가 즐길만한 게임이 많지 않네요.
지금까지 해본 레고 게임 시리즈는 아래 4개입니다.
– 레고 시티 언더커버(XBOX)
– 레고 스타워즈(XBOX)
– 레고 슈퍼 마블 히어로즈 2(SWITCH)
– 레고 닌자고 무비(XBOX)
그중에 가장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게 “레고 닌자고 무비”이네요. 적과 싸울 때 간단한 조작으로 현란해 보이는 연속기가 나오고, 스토리 중간중간 나오는 동영상들도 볼만합니다.
아이와 함께 즐길만한 엑스박스 게임
– 레고 게임 시리즈
일단 레고 게임 시리즈들은 모두 다 아이와 함께 즐길만한 게임입니다. 아이들은 친근한 레고 장난감을 직접 조작해서 움직일 수 있다는 것에 재미를 느끼는 것 같아요. 조작도 어렵지 않고요.
– 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역시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이며, 어른들도 조금만 해보면 마인크래프트의 매력을 금방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이 마인크래프트라는 걸 알고 계신가요? 테트리스보다 많이 팔렸다고 합니다.
이번에 출시 예정인 “마인크래프트 던전스”도 기대작입니다. 어른들은 예전 디아블로를 하던 감성으로 접근하면 될 것 같고, 아이들이야 뭐 마인크래프트 게임이니까 당연히 재미있어할 것 같고요.
(마인크래프트 던전스는 출시가 되어 리뷰 포스팅을 등록하였습니다.)
– 오버쿡드
아이가 너무 어리지 않다면 오버쿡드도 재미있습니다. 아이와 쉴 새 없이 떠들고 바쁘게 움직이면서 미션을 완료해야죠!
– 리버본드
게임 패스에 등록되어있는 이미지가 귀여워서 사전 정보 없이 설치해본 게임입니다. 그래픽이 귀엽고 아기자기합니다. 칼, 총 등의 각종 무기로 정해진 미션을 완수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진행되며 마지막 스테이지는 대형 보스와 전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면 분할이 아닌 한 화면에서 캐릭터가 동시에 뛰어다니면서 진행되며 난이도가 높지 않습니다.
2020년 5월 7일 기준으로 “레고 닌자고 무비”, “오버쿡드”, “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던전”, “리버본드” 모두 게임 패스에 포함되어있는 게임이니 게임 패스를 결재하셨다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라는 것도 장점이네요.
게임패드가 두 개가 된 지 얼마 안 돼서 아직 많은 게임을 2인용으로 즐겨보지 못한 관계로, 이 글의 “아이와 함께 즐길만한 엑스박스 게임” 항목은 나중에 추가로 업데이트해야겠네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