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티스토리 블로그 개인도메인 적용하기!

서비스형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마치 개인 설치형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처럼 개인 도메인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블로그들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현재 제 블로그도 티스토리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signpen.net이라는 제가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 도메인을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하면서 가장 쉬운 방법인 dnsever서비슬 이용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 dnsever사이트 가입이 필요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인도메인 적용하기!


가입을 하셨다면 보유하고계신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dnsever에서 제공해주는 네임서버로 변경을 해 줍니다. 네임서버를 변경하는것은 도메인 구입하신 각 업체의 사이트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dnsever는 무려 5개의 네임서버를 제공 해 주고 있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개인도메인 적용하기!


이제 가지고 계신 도메인을 dnsever에 등록합니다. ‘도메인 추가’메뉴에서 가지고 계신 도메인을 추가하시면 바로 위에 그림처럼 등록한 도메인을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인도메인 적용하기!


예전에는 티스토리 도메인을 등록하기 위해선 직접 티스토리서버의 IP주소를 입력해 주었어야 했는데 지금은 그런 작업에 대한 템플릿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냥 딱 보셔도 어떻게 해야 할지 느낌이 오실겁니다^^ 도메인 등록 작업을 마친 후에 dnsever의 첫 화면으로 가면 화면 중앙에서 바로 위의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우리가 하려는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도메인을 연결하는 것이니 티스토리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나타나는 화면에서는 서브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도록 서브도메인 입력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서브도메인을 활용하시려는게 아니라면 그냥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지금 내용까지 따라하셨다면 dnsever에서 해야 할 일은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티스토리 관리자화면에서 마무리 셋팅만 해 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인도메인 적용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개인도메인 적용하기!

블로그 관리자 화면의 상단 메뉴에서 환결설정 – 블로그정보 메뉴순으로 화면을 이동하시면 관리화면 맨 아래에서 바로 위의 그림과 같은 메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를 2차주소로 선택하시고 주소 입력란에 아까 설정했던 도메인 주소를 넣어주시고 저장을 누르시면 모든 작업이 마무리 됩니다.

도메인 연결은 네임서버의 반영 상황에 따라서 바로 반영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이전부터 dnsever서비스를 이용해서 관리해왔던 도메인이라면 변경 사항이 바로 적용 될 것이고요. 이번에 dnsever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등록된 네임서버를 바꾸신 경우엔 네임서버의 변경 사항이 반영되기까지 도메인 연결이 원활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보통 하루 정도 지나면 어느 정도 연결이 되기 시작한답니다~

이미 위에 내용을 알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테지만 혹시나 처음 적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글을 작성해 봅니다.

ps>성진사마!! 어서 티스토리로 이주하고 도메인연결 고고싱!!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