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아아악!! 욕나오는 맥의 마우스 감도

  오늘 맥과 윈도우즈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나 쓰면서 맥의 마우스 감도에 대한 이야기를 언급했었는데, 도무지 맥에서 동작하는 마우스 감도는 이해를 하지 못하겠다.

  솔찍히 윈도우즈에 비해서 너무나 불편하고 마우스를 사용할때 손목에 피로가 빨리오게 하는 셋팅인데 몇 년째 고쳐지지 않는 문제거리중에 하나이다.

  몇몇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문제점이라고 인식하고 있는듯 하다. 당장 구글에 한글로 ‘OSX 마우스 감도’라고만 검색해도 이 문제점에 관련된 불편함을 토로하는 글들이 수두룩하고 더불어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써드파티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는 글들이 잔뜩이다. 이걸 문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한국사람들 뿐만이 아닌듯하다. 영어로 ‘mac osx mouse acceleration’라고 검색해도 한글검색때와 비슷한 글들이 잔뜩 검색된다.

  아.. 너무 답답하다;;;

  검색을 통해서 알아본 결과, 윈도우즈와 맥에서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감도가 차이난다고 느껴지는게 마우스 움직임에 대한 가속도 곡선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맥의 마우스 가속곡선
맥의 마우스 가속곡선

  OSX의 저 마우스 가속곡선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한둘이 아닌데도 여전히 고쳐지지 않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맥과 윈도우의 마우스 감도 얘기를 볼 때마다..’라는 글의 댓글을 봐도 분명 OSX에서 마우스 움직임에 대한 문제는 존재하는걸로 파악됩니다. 저 역시 불편함을 느끼고 있고요.

  구글에 ‘윈도우 마우스 감도’라는 검색어로 검색만 해 봐도 윈도우즈에서 맥과 같은 이유로 마우스 움직임에 불편을 호소하는 글은 하나도 찾아 볼수가 없네요. 오히려 맥의 마우스 감도에 대한 불편함을 호소하는 글들이 몇 가지 보입니다.

  하루빨리 OSX에서 마우스 사용에 대한 불편함이 해소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구요. 이미 수많은 OSX마우스 감도개선(?)을 위한 유틸리티중에 제가 발견한것도 하나 링크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아주 만족은 아니지만 조금은 움직임이 개선되는듯 합니다.

  현재 위 링크에 있는 유틸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더 많은 종류의 유틸을 소개하고있는 외국 블로그의 글도 하나 링크로 남겨봅니다.

  스티븐잡스는 매킨토시를 사용하지 않나봐요. 이런거 별로 불편해하지 않는걸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