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정복하라!!

  요즘 자격증 하나 때문에 엑셀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잠간 엑셀을 사용 할 일이 있어서 엑셀이라는 프로그램을 만져보긴 했었는데요. 무척 다루기가 쉬웠습니다. 당시에 느낌으로는 ‘조금만 알면 워드보다 더 쉬운 프로그램이 엑셀이다’라는 생각을 할 정도였으니까요.

  문제는 시험때문에 엑셀을 보면서 그동안 생각했었던게 완전 ‘에러’였다는 것을 알게 되어버렸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당시엔 아주 간단한 합이나 평균을 구하는 함수정도만 사용 했으니 엑셀이 얼마나 우습게 보였겠습니까….;; 지금 공부를 하면서 느끼는 것은 ‘당시 내가 사용했던 엑셀의 기능은 극히 일부분이었구나’라는 생각입니다. 이게 얼마나 활용방법이 다양하며 사무직으로 회사에 취직하면 왜 필수적으로 엑셀을 다룰줄 알아야 하는지를 이제서야 느낍니다. 알면 쉽지만, 제대로 모르면 무시무시한놈이 엑셀이라는 놈입니다.허허…

  일단은 조금씩 손에 익히는 중입니다. 지금 당장은 자격증을 위해서 익히는 것이지만, 만져보면 만져볼수록 나중에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듯한 느낌이 드네요.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만지면서 MS의 오피스가 얼마나 강력한 업무툴인지를 새삼 깨닳게 됩니다. “오피스 하나 있으면 중소규모 회사의 업무는 다 볼 수 있다.”라는 말이 괜히 생긴게 아니더라구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주축으로 조그마한 규모의 데이터베이스를 만들 수 있는 엑세스, 웹페이지 제작을 위한 프론트페이지, 메모와 메모정리를 위한 원노트 등 이런 강력한 군사들을 한번에 다루고 통제할 수 있다면 당신은 이미 능력있는 무장입니다.ㅎㅎ

  이제 다시 엑셀만지러 가야겠습니다. 엑셀을 길들여야 하거든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