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뉴스들이 넘치고 있습니다.

  요즘 인텔의 새로운 CPU인 콘로의 발매와 더불어 AMD의 ATI인수 소식 등 하드웨어계에선 엄청난 뉴스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인텔의 새로운 CPU판매와 더불어 AMD의 듀얼코어 CPU들은 계속 가격을 내리고 있다는 소식이네요. 아무래도 이번에 인텔의 CPU는 프레스캇과 다르게 무척이나 사람들을 끌만한 요소로 무장을 하고 나왔다죠. 저전력과 고성능!! 이 두가지만 있다면 CPU는 모든걸 만족하는거죠 뭐.(^^ㅋ) 게다가 가격까지 AMD를 견제하고 있어서인지 무척 저렴하게 풀린것 같더군요. 일단 하드웨어 시장은 새로운 일들로 동향이 재미 있는것 같습니다.

  웹에서는 이번주 제로보드5의 베타버전 공개로 무척이나 떠들썩 했습니다. 다만 예전버전과 달리 Mysql4.1.* 이상의 버전이 설치된 서버에서만 작동을 한다하니 호스팅업체들도 혼란스러워지게 되었습니다. 다들 그동안 가장 많이 쓰여왔던 제로보드4 버전에 업체들이 맞춰왔다보니 데이터베이스인 Mysql은 5버전이 공개된 상황에도 4.0.*버전을 고수 해 왔었는데요. 이번 제로보드5를 계기로 업체들의 업그레이드가 쭈욱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테터툴즈도 그렇고 제로보드도 그렇고, 새로 나오는 웹툴은 모두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아직 국내의 환경은 그에 맞춰주지 못하고 있으니 어서빨리 따라 가야죠^^ㅋ 그동안 잘 몰랐던 사실인데 Mysql은 3버전에서 4버전으로 바뀐것 보다 4.0에서 4.1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훨씬 더 많은게 바뀌어있어 호환이 잘 안된다고 하네요.

  저도 제로보드5가 공개되었을대 베타라는 위험부담을 감수 하고라도 한번 경험 해 보고 싶었지만, 제가 사용하는 호스팅 업체역시 Mysql4.1버전을 지원하지 않고 있는데다가 집에서 구축해 두었던 서버도 원래의 데스크탑 용도로 돌아와버리면서 설치를 해 볼만한 여건이 안되네요. 일단은 호스팅 업체들이 업데이트를 할지, 제로보드가 Mysql하위 버전에서도 동작하게끔 정식버전을 내 놓을지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그러나 당장 오늘부터는 발등에 불이 떨어져서 그걸 끄느라 하루를 정신없게 보냈습니다. 준비하고 있는 시험이 하나 있었는데 몇 일 남지않은 상황에서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 해 보려하니, 이게 만만한게 아니네요. 생각했던것 보다 어려운 부분도 있고 까다로운 부분도 있고 해서 지금 열심히 공부중입니다. 당분간은 이것만 붙들고 매달려 살아야 겠습니다. 하루가 빡셉니다….;;

  그 누구도 관심을 가지지 않는 싸인펜의 공개일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