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빠른 시작 페이지

익스플로러를 사용해 웹 서핑을 하다보면 사용하던 창은 남겨두고 새 창을 열어야 할 일이 자주 생길때가 있습니다. 새로 익스플로러 창을 열다보면 시작페이지 로딩으로 인해 잠시동안 기다려야 할 때가 많습니다. 한동안 그 문제로 전 시작페이지를  about:blank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이미 겪으셨던 분들은 알만한 일이리라 생각합니다.

익스플로러 빠른 시작 페이지_ 1
about:blank로 첫 페이지를 설정 해 두면 익스플로러를 시작하자마자 시작페이지에 연결하느라 기다려야 했던 시간이 사라짐을 느낍니다. 보통은 포털사이트를 시작페이지로 설정을 해 두는데, 그 시작페이지에서 정보를 찾는 경우만큼이나 인터넷창을 열자마자 다른 사이트로 이동해야 하는 일들도 많기 때문에 시작페이지로의 접속 기다림이 답답할때가 있습니다. about:blank로 설정을 하면 바로바로 다른 페이지로의 이동작업을 할 수 있어 편리함이 있지만 첫페이지가 하얀 백지로 너무 볼품이 없고, 검색을 통해 어딘가로 접속을 해야 할 땐 검색사이트로 수동으로 움직여야 하한다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 해 보려 합니다. 일단 제 경우, 시작페이지를 구글(www.google.com)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다른 포털들을 이용하셔도 되지만 포털들에 경우엔 제가 쓰는 방법으로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그 치명적인 단점은 글 마지막에 설명하기로 하고 설정방법을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플로러 빠른 시작 페이지_ 2  구글의 첫 페이지는 무척 심플하게 되어있습니다. 볼품없이 비어있는 화면이 단점이 될 수도 있으나 제가 쓰는 방법에서는 이것이 바로 최고의 장점이 됩니다. 우선 WWW.GOOGLE.COM에 접속을 합니다.
익스플로러 빠른 시작 페이지_ 3
익스플로러의 파일 메뉴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폴더에 저장을 합니다. 저장 후에 인터넷 창을 닫고 저장한 페이지를 더블클릭해서 실행합니다. 방금 저장했던 구글의 첫 페이지가 화면에 나타날 것입니다.

익스플로러 빠른 시작 페이지_ 4  이제 그곳을 익스플로러의 시작페이지로 설정을 합니다.

자, 이것으로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지금부터는 익스플로러를 실행 할 때마다 구글 서버에 연결을 해서 사이트 정보를 받아오는 것이 아니라,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있는 시작페이지를 읽어오기 때문에 첫페이지 접속으로 인한 딜레이도 없어지고 하얀 blank페이지도 아닌 상태가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한 후에 저장된 구글 페이지에서도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를 넣고 ‘google 검색’버튼을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검색결과 페이지로 넘어가며 결과물을 화면에 뿌려주게 됩니다. 전 이렇게 구글의 첫 화면을 시작페이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외에 다른 포털들은 위 방법을 실행하기 어려운 까닭이, 대부분의 포털은 첫 페이지엔 뉴스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면 저장 당시의 뉴스만을 첫 페이지에서 보여주게 되기 때문에, 익스플로러 시작화면에 가득찬 옛날 뉴스들을 볼 수 있어서지요.

제가 이렇게 사용하는 이유가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 바로 즐겨찾기에 있는 다른 사이트들로 바로 이동해 웹서핑을 하는 제 습관때문입니다. 그래서 제 나름대로의 팁입니다.
이렇게 사용하게 되실 분들이 몇 분이나 될까요?^^ㅋ

** 추가하는 정보입니다.**

구글검색을 첫 페이지로 사용하고싶지 않으신 분들도 있을겁니다.
심플한 검색페이지를 얻는 방법입니다.

심플 네이버
네이버 => http://www.parkoz.com/naver.htm

심플 엠파스
엠파스 => http://www.parkoz.com/empas.htm

이렇게 두곳도 위의 팁 방법대로 하드디스크에 페이지를 저장한 후 첫 페이지로 설정 할 수가 있답니다. 추가된 정보는 제가 자주 들르는 하드웨어 커뮤니티 사이트 파코즈에서 박한선님의 댓글로 얻은 정보 입니다^^ㅋ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