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모여봐요 동물의 숲 풍수 인테리어 가구 배치로 행운 높이기

전통적으로 동물의 숲 시리즈에는 집 안의 가구 배치에 따른 풍수 시스템이 존재했습니다.

집에 어떤 가구를 어떻게 배치하는지에 따라서 게임 내에서 적용되는 운이 달라집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도 풍수 인테리어 요소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게임 중에 희귀한 아이템이 등장할 확률이 높아지거나 얻을 수 있는 벨의 양이 많아지는 등의 확률과 관계된 게임 요소에 더 좋은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동물의 숲

풍수 인테리어의 기본

풍수 인테리어는 배치된 가구의 색상과 위치가 핵심입니다. 방을 꾸밀때 각 방위에 맞는 색상의 가구를 배치하면 됩니다.

  • 동쪽 : 빨간색
  • 서쪽 : 노란색
  • 남쪽 : 초록색

4x4
4×4 방 기준 배치

6x6
6×6 방 기준 배치

8x8
8×8 방 기준 배치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방의 방향마다 빨간색, 노란색, 초록색 가구를 배치하면 됩니다.

노랑/초록, 빨강/초록으로 되어있는 칸에는 두 가지 색깔이 모두 들어 있는 가구 또는 아이템을 배치하면 가장 좋습니다. 두 가지 색이 모두 들어 있는 가구가 없다면 둘 중 하나의 색깔 가구를 배치해도 좋습니다.

배치하는 가구뿐만 아니라 소품, 벽에 거는 장식도 풍수에 영향을 주게 되므로 함께 고려하면 좋습니다.

풍수 인테리어의 효과

풍수에 맞게 가구/소품 배치가 되었다면 각 방위의 색상은 아래의 효과가 있습니다.

  • 빨간색 : 재물운 상승
  • 노란색 : 금전운 상승
  • 초록색 : 종합운 상승

풍수에 맞는 인테리어를 하게 되면 희귀한 곤충이나 물고기가 더 자주 등장하기도 합니다.

재물운 상승

아이템과 관련된 운이 상승하는 것이 재물운입니다.

재물운이 좋다면 너굴 상점에 희귀한 레어 아이템이 등장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풍선을 터트렸을 때도 좋은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올라갑니다.

마을 주민이 아이템을 선물해 주는 빈도가 올라갑니다. 그리고 레어 아이템을 선물해 줄 확률도 올라가고요.

금전운 상승

돈과 관련된 운이 상승하는 것이 금전운입니다.

바위를 쳤을 때 돈이 나올 확률이 올라가고, 돈의 금액도 올라가게 됩니다.

마을 주민에게 선물을 주었을 때 돈으로 보답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더 많은 돈을 주게 됩니다.

나무를 흔들었을 때 돈이 떨어질 확률도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돈과 관련하여 발견 확률이 올라가고 운이 높으면 더 많은 금액이 나타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종합운 상승

금전운과 함께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상점에 희귀 아이템이 진열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아이템 풍선이 등장하는 확률에도 영향을 주는 것 같고요.

해피홈 아카데미 점수

풍수 인테리어는 해피홈 아카데미 점수에도 보너스로 작용을 합니다.

해피홈 아카데미 점수에서 절대적으로 많은 점수를 주는 것은 아니고 부가 보너스 점수 요소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똑같은 소품으로 인테리어를 하더라도 풍수에 맞게 배치가 되었다면 조금 더 보너스 점수가 있는 것이지요.

저의 경우엔 풍수에 맞추어서 대충 가구 배치를 하였는데, 공을 들여 예쁘게 인테리어를 한 친구보다 해피홈 점수가 더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풍수 인테리어가 게임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므로 너무 풍수 인테리어를 고집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확률적인 부분에서 이득이 있을 수 있으니 집을 꾸밀 때 조금은 고려를 하면 좋겠죠?

풍수 관련 참고 글 : 【あつ森】風水部屋の作り方と効果【あつまれどうぶつの森】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