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래티지 패턴(Strategy Pattern) – 나는 방법과 우는 방법이 다른 오리들… 장난감 오리

옵저버 패턴(Observer Pattern) – 일대 다 관계, Swing의 ActionListener

데코레이터 패턴(Decorator Pattern) – 유연한 기능의 추가, 자바의 I/O

팩토리 패턴(Factory Pattern) – 객체 생성 공장

싱글턴 패턴(Singleton Pattern) – 유일한 1개의 객체

커맨드 패턴(Command Pattern) – 리모컨 만들기, 메소드 호출의 캡슐화

어댑터 패턴(Adapter Pattern) – 인터페이스의 변환, 클래스들을 연결

최근까지 보았던 디자인패턴을 쉽게 떠올리기 위한 나만의 키워드 정리. 근데 이거.. 무슨 암호같다..ㅎㅎㅎS

“디자인 패턴”의 2개의 댓글

  1. 아…. 저도 디자인 패턴 봐야 하는데 ㅠ.ㅠ
    아직 실무 경험이 없어서 그런지 어렵더라고요 ㅠ.ㅠ
    곧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해야 해야 해서 공부해 둬야 하는데… ㅠ.ㅠ

    1. 화현님!! 어떤 시스템을 구축하시는지 궁금하네요^^ㅋ
      저도 실무경험이 전무해서… 그냥 책만 읽어보는 수준이랍니다.ㅠ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