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7 Beta3 공개!!

IE 7 Beta3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7 Beta3가 공개되었습니다.

베타 2가 나왔을때만 해도 불여우에 한창 빠져있던 때라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게더가 이곳저곳에서 버그에 대한 이야기들을 접하면서 더욱 관심을 끊고 멀리 했었죠.

베타3은 정식버전 공개가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인지라 아마 최종버전에 가장 근접해 있고 안정성도 어느정도 확보 했으리라 스스로 추측하고 한번 설치를 해 봤습니다.

Menu Bar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새로워진 아이콘 디지인과 함께 사라진 메뉴바 였습니다.
IE아이콘은 버전이 업데이트 될수록 점점 동글동글 해지는군요.

사라진 메뉴바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타이틀바 디자인은 제 윈도우 스킨때문입니다. 혼란 없으시길^^)


메뉴가 사라지고 최상단에 타이틀바, 바로 밑에 주소창과 우측에 검색창이 보입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는 IE가 다른 브라우저들 처럼 새로이 지원하게된 탭브라우징을 위한 탭이 보입니다.

“파일, 편집, 보기, 즐겨찾기”라고 되어있는 기본 텍스트 메뉴는 과감하게 생략을 해 버렸습니다. 설정을 통해서 나타나게 할 수는 있으나, 없어도 불편이 없을 정도로 만들어 두었습니다. 대신 검색창 바로 하단의 “Tools”라는 아이콘 메뉴에서 모든 항목들을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Tab Browsing
설치 후 기본 설정에서 웹서핑을 하게 되면 탭브라우징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창이 열릴때 탭으로 열리는 것이 아니라 새 브라우저로 열리는군요. 설정부분을 약간 손 보셔야 제대로 탭브라우징을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Add-on
설치 후 이것저것 둘러보다 보니 ‘Add-on’이라는 이름으로 FireFox의 확장기능을 흉내낸 듯한 기능이 보이네요.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메뉴에 액세서리 – 시스템툴이라는 폴더에 Add-on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가 들어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애드온도 있고 유료로 구입해야 하는 애드온도 있습니다. 다양성에선 불여우 만큼 많은 종류가 제공되고 있지는 않지만 어찌 보면 불여우를 가장 위협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불여우처럼 오픈소스인지 아니면 MS에서 인증하는 애드온만 설치가 가능하게 되는 것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살펴보니 ‘마우스제스쳐’같은 기능은 안보이네요. 탭브라우징 만큼이나 많이 사용되는 기능일텐데요. Auto-Fill-Form같은 기능은 몇가지가 눈이 띄입니다.

설치를 마치고 잠깐동안 웹서핑을 해 보았는데, 감이 무척 좋습니다. IE 7의 정식버전 등장 이후로 바뀌게 될 웹 환경이 기대되는군요^^ㅋ

현재는 영문버전만 공개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사용 해 보실 분들은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