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태터툴즈 1.1 버전 업!! 내 블로그도 버전 업!!

  오늘 태터툴즈 1.1 정식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항상 그렇듯, 제가 앓고 있는 21세기 최후의 불치병인 ‘최신병’ 덕분에 무작정 업그레이드를 감행하게 되었습니다.

태터툴즈1.1  말끔하게 1.0.6.1버전에서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기분이 좋을 것 같았지만, 좀 처럼 쉽게 업데이트를 완료하지는 못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발견된 문제점.

– 본문의 줄바꿈 하는 부분에서 ‘<br />’태그가 몇 개씩 반복되어 출력되어 줄 간격이 엉망이 되는 증상 발생.

  해결 방법.
– 블로그 관련 테이블을 모두 삭제하고 1.1버전의 태터툴즈 설치. 백업해 두었던 기존의 데이터를 복원. 한마디로 블로그를 갈아엎음..ㅜㅜ


  업데이트 하면서 많은 어려움은 있었지만 지금은 완벽하게 업데이트를 마무리 했습니다. 관리자 메뉴는 워드프레스의 관리자 화면과 조금 흡사한 느낌이 나네요. 깔끔하게 잘 정리 되어있고, 그간 개발자 분들이 고민하신 흔적들이 느껴집니다^^ㅋ

  일단 업데이트는 완료 했지만 스킨이 기존의 스킨이라 1.1버전의 느낌이 별로 나질 않으실껍니다. 조만간에 시간이 된다면 1.1버전용으로 스킨을 조금 손봐줘야 할 것 같습니다. 뭐, 사이드바 추가라던지 말이죠.

  현재, 저만의 오리지널 블로그스킨 만들기 프로젝트는 정지상태입니다. 잠깐 불 붙었을때 만드는데 열을 올리다가, 그 잠깐 이후로 스킨만들기는 정지상태가 되어버렸습니다. 따로 공부하는게 생겨버리면서 조금 여유도 없어졌구요. 아마 1.1버전용으로 스킨을 손보게 될 때에는 오리지널 스킨이 아니라 1.1용 기본스킨을 제 느낌대로 손봐서 사용하는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이상 태터툴즈 업데이트 뉴스였습니다..ㅋㅋ

  태터툴즈 1.1버전을 받을 수 있는 곳은 공식 홈페이지!!!S


10 개의 댓글

  1. 옷, 업데이트 하셨군요 ^^
    저도 업데이트 하느냐고 조금 힘들었는데, 특히 스킨 손보기가 상당히 까다롭더군요 -_-;

    1. 라온수카이님도 업데이트 하셨군요!!
      전 업데이트 하면서 살짝 일어난 문제 때문에 살짝 골치가 아펐는데, 라온수카이님은 문제 없이 업데이트를 하셨나 보네요…

    1. 라온수카이님이 업데이트 하시면서 쓰실 글 읽었었습니다^^ㅋ
      라온수카이님 블로그에 들렀다가 새 버전이 공개된걸 알고 업데이트를 했거든요^^

    1. 태터툴즈 홈페이지에 가보니까 업데이트를 하면서 일어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해서 다시 공개한다고 합니다.
      조금 지나서 업데이트를 해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ㅋ

      하지만~ 업데이트 전 백업은 필수에용!!ㅎㅎ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