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는 꾸준히 일기를 쓸려는 계획으로 잘 사용하지 않던 라미 만년필 세척과 잉크 교체 작업을 했습니다. 그리고 일기장으로 사용 할 다이어리를 구입 했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양지사 유즈어리 다이어리를 2023년에 사용 할 일기장으로 결정 했습니다.
목차
양지사 유즈어리 25A 다이어리 구성
다이어리는 사진과 같은 박스에 담겨 있습니다. 박스는 양지사의 “YANGJI” 로고가 쓰여있는 심플한 디자인의 종이 재질 박스 입니다.
커버를 열면 사진처럼 다이어리가 나타납니다.
규격 | 150 x 213mm (25절) |
표지 | 이태리 수입 PU원단 |
본문 | 미색지 432P |
종이 |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 용지 사용 |
제조국 | 대한민국 |
표지는 가죽 느낌이 나는 도톰하고 푹신한 느낌의 PU(폴리우레탄)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가죽은 아니지만 만져보면 충분히 고급스러운 느낌이 느껴집니다.
표지 색깔은 ‘블루’, ‘그레이’, ‘탄’, ‘골든라드’, ‘레드’, ‘오렌지’, ‘바이올렛’ 7가지 색상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갈색 종류를 갖고 싶어서 ‘탄’과 ‘골든라드’ 두 색상을 고민하다 ‘골든라드’ 생상을 선택 했습니다. 골든라드 색상을 고민하시는 분은 이 글의 다이어리 이미지들의 색상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가지고 있던 다른 다이어리와 두께를 비교 해 봤습니다. 1면 1일 형식(1페이지에 1일을 기록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진 다이어리이기 때문에 두께가 조금 두꺼운 편입니다.
부피가 크기 때문에 항상 가지고 다니는 다이어리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항상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스케쥴러나 플래너 보다는 집에 두고 일기를 쓰는 일기장 용도가 더 적합해 보입니다. 저는 일기장 목적으로 구입한 것이기 때문에 크기가 큰 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크기가 커도 1일 일기를 쓸 수 있는 공간이 큰 것이 제 목적에 맞았습니다.
다이어리의 첫 구성은 1년이 한눈에 보이는 달력입니다. 여기에 무언가를 기록 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1년 동안의 주요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하는 Yearly Plan이 있습니다.
한 달의 일정이나 특별한 일들을 기록 할 수 있는 Monthly Plan이 있습니다. 메모 할 공간이 충분 해 보입니다.
이 다이어리의 핵심인 하루 기록 공간입니다. 하루를 한 페이지에 기록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일기를 쓰기에 충분한 공간으로 보입니다. 2023년 1월 1일부터 쓸 수 있어서 아직 일기를 쓰지는 못했지만 일기를 기록할 걸 생각하면 두근두근 합니다. 각 페이지 위에 날짜가 쓰여있기 때문에 그날 그날 맞는 페이지에 일기를 기록하면 됩니다.
일기를 쓰는 페이지를 자세히 살펴보니 ‘단’ 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저는 저 ‘단’을 무시하고 일기를 작성 할 예정이지만 취향대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이어리 뒤에 수록된 부록 입니다. ‘경조문·수례서식’, ‘연령대조표’, ‘도량형환산표’ 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도와 지하철 노선도가 있습니다. 먼 미래에 이 일기장을 다시 볼 땐, “2023년에는 지하철이 이렇게 심플 했구나” 라고 생각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의 지하철도 오래전에 비하면 노선도 늘고 많이 복잡 해 졌으니까요. 뭐 그런 상상을 해 봅니다.
다이어리의 표지는 이런 느낌입니다. PU 재질이지만 패턴이 있어서 가죽처럼 보입니다. 실제로 패턴대로 주름이 있는 것은 아니어서 만져보면 매끈하고 보들보들 합니다.
아직 일기를 쓰지는 않았지만 저처럼 매일매일 일기를 기록할 다이어리를 찾고 계신 분들께는 추천합니다. 일기장의 재질과 구성 들을 봤을 때 충분히 만족스럽고 좋습니다. 선물용으로도 괜찮아 보입니다.
양지사의 다른 다이어리들
제가 최종 구입한 다이어리는 유즈어리 25A 제품이지만 구입할 때 고민했던 다른 유즈어리 다이어리들도 간단하게 소개 해 보려 합니다. 자료는 양지사 홈페이지의 카다로그를 참고 했습니다.
유즈어리 18
유즈어리 18은 18절 크기로 제가 구입한 유즈어리 25A보다 더 큰 크기입니다. 색상은 ‘블랙’, ‘브라운’, ‘블루’, ‘카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기 때문에 제 선택에서는 제외 되었지만 더 큰 크기의 일기장을 찾으시는 분들께는 적합해 보입니다.
유즈어리 25A
제가 구입하여 이번 글에 소개한 유즈어리 25A 입니다. 이 다이어리의 특징은 글을 통해 소개 하였고 제가 구입한 “‘골든라드’ 외에 다른 색상들은 이런 느낌이구나” 하고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유즈어리 25B
유즈어리 25A와 동일한 구성이나 표지의 색상이 투톤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디자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레드/베이지’ 색상이 가장 예뻐 보입니다.
유즈어리 25 Light
유즈어리 25 Light의 특징은 커버가 열리지 않게 고정하는 밴드가 있습니다. 다만 토요일, 일요일이 1면으로 묶여 있어서 1일 1면을 선호하는 제 선택에서는 제외되었습니다. 하지만 토/일요일이 1면으로 되어있어서 전체 페이지가 줄었기에 두께가 다른 유즈어리 다이어리들에 비해 얇습니다.
유즈어리 25Se
유즈어리 25A, 유즈어리 25B와 같은 구성이며 표지만 다릅니다. 유즈어리 25B와 같이 표지 색상이 투톤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유즈어리 25 ECO
친환경 자재가 사용되었다는 유즈어리 25 ECO 입니다. 가장 프리미엄 라인으로 내세우는 제품이라 가격이 가장 비쌉니다. 유즈어리 25 Light와 동일하게 토/일요일이 1면으로 묶여있고 다이어리가 열리지 않게 고정하는 밴드가 있습니다.
그 외 유즈어리 시리즈
유즈어리 18, 유즈어리 25 까지만 제가 구입을 고민했던 다이어리였고 이하 유즈어리 다이어리들은 크기가 작습니다. 유즈어리 다음에 붙든 숫자가 다이어리 용지의 크기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구입하고자 하는 다이어리의 크기를 알 수 있습니다.
40절 크기의 유즈어리 40A와 유즈어리 40B 입니다.
50절 사이즈의 유즈어리 50입니다. 유즈어리 다이어리 중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 입니다.
제가 구입한 유즈어리 25A 다이어리 소개와 양지사의 다른 유즈어리 다이어리들을 간단하게 소개 해 봤습니다. 저 처럼 2023년 부터는 꼭 일기를 쓰겠다 다짐하고 다이어리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께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일 때문에 매번 다이어리를 구매해서 쓰고 있는데
양지사 다이어리만한 퀄리티가 없더군요,,,
훌륭한 소개글 잘보고 갑니다 ^^ 연말 잘 마무리하시고 건강하세요~~
오랫동안 제품을 만들어 온 회사라서 그런지 품질이 아주 좋습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AKAKAKA님도 연말 마무리 잘 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