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면대 배수구 고장난 팝업 마개 빼는 방법

세면대 배수구 팝업 마개가 고장 나서 작동하지 않을 때 고장난 마개를 빼는 방법 중 가장 쉽고 좋았던 방법을 소개합니다.

세면대 배수구 팝업 마개
누르면 닫히고 누르면 열리는 자동 팝업 마개

저희 집에서 사용하는 세면대의 배수구 마개는 손으로 누르면 구멍이 막히고, 다시 누르면 열리는 자동 팝업 마개 형태입니다.

오늘 세면대에서 걸레를 빤 물을 흘려보내기 위해서 배수구 마개를 눌렀는데 갑자기 배수구 마개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눌렀을 때 감촉이 “딸깍”하는 것이 아니라 버튼이 다 눌러지지 않은 느낌으로 배수구가 열리지 않았습니다.

걸레 빤 구정물은 세면대에 가득 있는데 이대로 그냥 둘 수도 없고…

배수구 마개를 열기 위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한 끝에 찾은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고무 흡착판을 이용한 세면대 고장난 마개 빼는법

고무 흡착판
고무 흡착판

집에서 흔히 찾을 수 있는 고무 흡착판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거울이나 유리에 장식물을 걸거나 물건을 걸기 위해서 집에 많이 있는 물건이지요. 아이들 장난감 총에 붙어있는 경우도 있고요.

고무 흡착판을 세면대 배수구 마개에 부착
고무 흡착판을 세면대 배수구 마개에 부착

고무 흡착판을 세면대 마개 위에 붙입니다. 제가 집에서 찾은 흡착판은 세면대 마개 크기와 딱 맞네요.

세면대 마개에 붙인 후 고정이 되었으면 그냥 들어 올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힘을 세게 주지 않아도 그냥 들려서 올라옵니다.

쉽게 뽑아지는 세면대 마개
스르륵~ 흡착판과 함께

“스르륵~” 아주 손쉽게 세면대의 고장 난 배수구 마개가 들어 올려집니다. 그리고 동시에 세면대에 고여있던 물도 배수구를 통해서 모두 흘러나갔고요.

뽑힌 세면대 마개는 힘으로 몇 번 눌러주니 다시 열린 상태가 되어서 세면대의 제자리에 꽂아두었습니다.

긴급조치 후기

마개를 열기 위해서 드라이버도 사용해보고 이것저것 시도해 봤는데 괜히 세면대 마개에 쓸데없이 스크래치만 낸 것 같습니다. 고무 흡착판을 사용하는 게 가장 손상도 없고 간편한 방법이었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세면대 팝업 마개는 오래되어서 교체해야 할 것 같습니다. 교체할 마개를 구매하기 전까진 당분간 세면대 마개를 닫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