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갑자기 생각나서 7월부터 지금까지 읽은 책 리스트를 한번 나열 해 보려한다.

JSP 고수 따라하기

JSP 고수 따라하기


  1. 이 책은 작년에 학교에서 JSP스터디모임을 위해서 구입한 책인데 모임이 흐지부지 되면서 보기를 그만 두었다가 7월달 정도에 다시 보기 시작해서 결국은 읽는 것을 마무리 했다. 책 내용이 어렵지 않아서 JSP를 처음 접할 때 무척 도움이 되었던 책.

임백준의 소프트웨어 산책

임백준의 소프트웨어 산책


  2. 이 책은 친구 경진이의 추천으로 구입해서 읽은 책인데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 객체지향의 기본 원리와 개념부터, 디자인패턴, XP(eXtreme Programming)와 애자일 개발 방법론(Agile Software Development), XML 등 다양한 부분의 개념을 알려준 책. 한 번 다 읽고 두 번 읽기에 들어간지 얼마 안되어 영규형에게 빌려준 책.

나는 프로그래머다

나는 프로그래머다


  3. 이건 영규형이 구입한 책이다. 임백준의 소프트웨어 산책을 빌려주고 이 책을 영규형에게서 빌려서 읽었다. 다양한 분야에서 프로그래머로 계시는 선배 개발자들의 이야기가 담여있었던 책.

헤드퍼스트 자바

헤드퍼스트 자바


  4. 이 책으로 자바의 개념들을 다시 한번 확실히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자바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 도서. 책이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소설책 읽듯이 습관적으로 책을 읽었다.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5. 이 책은 아직 다 읽지를 못했다. ‘헤드퍼스트 자바’와 함께 구입을 해서 ‘헤드퍼스트 자바’를 다 읽자마자 보시 시작 했었는데 절반 조금 안되게 읽었다. 아래 책을 구입하게 되는 바람에…;;

최범균의 JSP 2.0

최범균의 JSP 2.0


  6.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을 다 읽지 못한 상태에서 구입하게 된 책. 이 책을 구입하게 되면서 디자인 패턴 책은 다음에 읽기로 마음먹고 이 책 부터 봤다.
  책을 다 읽긴 했는데 JSTL, EL부분은 대강 읽으면서 넘어갔다. 그래서 JSTL, EL을 사용 할 일이 생기면 이 책 다시 꺼내서 보면서 해야한다..ㅎㅎ 오래전에 ‘알기쉬운 JSP’책을 읽으면서도 커스텀태그에 대한 내용이 나오면서 책 읽기를 그만 둬버렸는데.. 나는 태그라이브러리랑은 좀 안맞나??

책상위의 자바스크립트

책상위의 자바스크립트


  7. 이 책은 구입한지가 무지 오래됐다..ㅎㅎ ‘자바스크립트도 공부 해야지’하는 마음으로 제작년에 구입은 해 뒀는데 이제서야 다 읽었다. 책의 절반가량이 HTML, CSS에 대한 내용이어서 좀처럼 책에 재미를 붙일수가 없었다. 목차가 3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1부 HTML, 2부 스타일시트, 3부 자바스크립트이니 말 다했다..;;
  ‘최범균의 JSP2.0’을 다 읽자마자 앞부분에 나와있는 HTML, CSS에 대한 내용은 대강 넘어가고 자바스크립트에 관련된 부분을 모두 읽었다. 브라우저객체모델(BOM)과 문서객체모델(DOM), 이벤트 핸들러 등 책이 두꺼운 만큼 없는 내용 없이 있을건 다 있더라.

헤드퍼스트 서블릿&JSP

헤드퍼스트 서블릿&JSP


  8. 최근에 읽기 시작한 책. 사실 서점에서 ‘헤드퍼스트 EJB’를 잠깐 읽어보고 EJB책을 읽고 싶었는데 왠지 자바, 서블릿/JSP, EJB 이렇게 순서대로 가야 할 것 같아서 구입한 책.
  보기 시작한지 얼마 안돼서 이 책엔 별로 쓸 말이 없다..ㅎㅎㅎ

  다 읽은 책 6권. 절반만 읽은 책 1권, 읽기 시작한 책 1권. 대략 7월달 부터 읽은 책 들이니까 한달에 1권 이상은 읽은 셈이다.

  집에서는 책을 잘 보지 않아서 매일매일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동안에만 읽은 책이다.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도 잘 활용하니까 꽤 쏠솔한 것 같다. 내 생활속의 나쁜 습관들 사이에 쓸만한 습관 하나 발견이다..ㅎㅎS

태그:

“7월부터 지금까지 읽은 책”의 6개의 댓글

    1. 다행이 제가 버스를 타고 다니는 길이 고속도로라서 흔들림이 적답니다. 그래서 시내에서 다니는 버스보다 울렁거리는게 덜하거든요.

      그래도 처음엔 살짝 울렁거렸었는데, 적응이 되니까 견딜만 합니다..ㅎㅎ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