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아이폰 iOS에서 Xbox 클라우드 게임(xCloud)에 문제가 있는경우 확인사항

xbox 게임패스 얼티밋 서비스 가입자는 Xbox 클라우드 게임(Xbox Cloud Gamin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은 MS 데이터센터 서버에서 Xbox 게임 화면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불러와 스마트폰이나 PC에서 고사양 Xbox 게임을 원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스마트폰에서 구현이 어려운 고사양의 게임을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해 주는 매력적인 서비스 입니다.

Xbox 클라우드 게임 드래곤퀘스트11
Xbox 클라우드 게임 드래곤퀘스트11

이 글에서는 아이폰에서 클라우드 게임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몇 가지 문제들의 해결 방법을 공유 합니다.

아이폰에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사용방법

iOS에서는 앱스토어의 정책 문제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가 별도의 앱이 아닌 사파리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PC와 안드로이드는 웹브라우저를 통한 서비스 뿐만 아니라 네이티브 앱이 지원되는것과 비교하면 아쉬운 부분입니다.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https://xbox.com/play

아이폰에서 xCloud 사용은 위의 URL을 사파리 브라우저로 접속하면 됩니다.

사파리 메뉴의 “홈 화면에 추가”​
사파리 메뉴의 “홈 화면에 추가”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려면 브라우저 메뉴의 “홈 화면에 추가” 기능을 사용해서 바탕화면에 실행 아이콘을 만들어 두면 편리합니다.

아이폰에서 실행 시 발생하는 문제 해결

아이폰 설정​
아이폰 설정

아이폰에서 클라우드 게임 실행 시 간혹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파리 브라우저 설정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로 해결 방법을 소개 합니다.

설정 메뉴의 Safari​
설정 메뉴의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 관련 설정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의 설정 메뉴에 들어가 “Safari”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사파리의 “고급” 설정 진입​
사파리의 “고급” 설정 진입

설정 리스트 스크롤을 내려 고급 메뉴를 선택 합니다.

고급 설정의 ​“Experimental Features” 선택
고급 설정의 “Experimental Features” 선택

고급 설정 맨 밑의 Experimental Features 항목을 선택합니다. iOS 버전에 따라 실험적 기능 이라는 이름으로 표시되어있기도 합니다.

이후 문제 상황에 따른 설정 항목을 확인합니다.

로딩 후 검은 화면에서 넘어가지 않음

GPU Process: Web GL => Off​
GPU Process: Web GL => Off

GPU Process: Web GL 항목을 찾아서 On 으로 되어있다면 Off 로 변경합니다.

소리가 끊기며 게임이 버벅대는 경우

WebM Web Audio => On​
WebM Web Audio => On

WebM Web Audio 항목을 찾아서 Off 로 되어있다면 On 으로 변경합니다.


Xbox 클라우드 게임
Xbox 클라우드 게임

기본값 설정이 잘못되어 발생하는 문제는 설정 변경만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정보출처 :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5768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