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팟 무선인터넷 가입

  몇 일 동안 제 블로그에 제대로 들어오질 못했습니다. 학교 기숙사에 인터넷 속도가 원활하지 못해서 접속이 불가능하다시피 했거든요. 뭐, ping 손실율이 어마어마해서 예전부터 온라인 게임같이 안정적인 접속을 유지해야 하는것은 포기하고 살았으니 괜찮았지만 인터넷마저 안되니 이성을 잃을뻔 했습니다.ㅋ

  학교 인터넷 회선의 속도와 안정성은 예전부터 포기하고 있던지라 큰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인터넷 접속이 막혀버리는 것은 너무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기숙사에서 친구들과 만나서 노는것 이외에 유일한 제 즐거움이 블로깅이었는데 그것마저 없어지니 몇 일 동안 암울했습니다.

  결국은 학교내에 설치되어 있는 ‘NESPOT’서비스를 이용하기로 결심했고, 한달에 15,000원이라는 금액으로 제 즐거움을 되찾았습니다. 혹시 학교에서 임대해주는 네스팟 아이디가 있을까 해서 기숙사 사감실에 문의를 해 봤는데, 개인이 가입을 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답변을 얻었습니다.

네스팟 무선인터넷 가입_ 1
<방에서 잡히는 무선신호>
  속도는 만족 할만한 수준이었고, 층마다 설치된 AP갯수가 많은 편이라 잡히는 무선 신호도 많더군요. 속도 측정을 해본 결과 예전에 집에서 ADSL라이트 서비스를 이용했을 때의 속도와 비슷한 수준 이었습니다. ping도 안정적으로 유지가 되구요.

  ‘네스팟 존북’이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저희 학교가 있는 지역의 네스팟존을 검색해 봤는데 의외로 많은 지역에 AP가 설치가 되어 있어서 놀랐습니다. 조금 큰 은행이나 관공서는 거의 설치가 되어 있었습니다.
가끔 노트북을 들고 은행에나 놀러가 볼까봐요. 여름이 되면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면서 웹서핑을 즐기는 상상을 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