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터툴즈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

테터센터를 기웃거리다가 태터툴즈의 새로운 기능을 하나 알아냈습니다. 어떤분의 블로그 글을 통해서 였는데, 기억을 못하겠네요..;;

1.0.2버전에서 추가된 기능인듯 한데, 바로 모바일용 블로그 페이지 입니다.

태터툴즈를 1.0.2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고 나서 계정 디렉토리를 기웃거리다가 ‘M’이라고 되어있는 디렉토리를 한번 발견한 적이 있습니다. 원래 PC안에 폴더 조차도 지저분하게 생성되어 있는것을 싫어하는 성격인데 용량이 제한적인 호스팅서버안에 엉뚱한 폴더가 존재한다는게 상당히 거슬려 보여서 지워버리려 했습니다. 막상 지우려 하니 내가 실수로 만들어버린 디렉토리도 아니고, 내용물을 들여다보니 PHP로 작성된 파일들이 몇 개 존재해서 블로그에 영향을 끼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에 찜찜한 마음을 뒤로 한채 그냥 놔 두었던 적이 있습니다.

테터툴즈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_ 1
<모바일 기기들로 접속할때 보시오!!>

디렉토리를 제거해 버렸으면 큰일날뻔 했습니다. 그게 바로 모바일로 블로그에 접속 할 때 필요한 디렉토리 였을 줄이야….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하는 방법은 블로그 주소 뒤에 ‘/M/’을 추가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제 블로그 같은 경우엔 http://signpen.pe.kr/blog/m/ 의 주소로 접속을 하면 모바일 페이지가 보이게 됩니다.

PDA같은 모바일 기기가 없는 저로선 글 작성까지 가능한지에 대해서 테스트 할 환경이 되지 못하므로 페이지에 어느정도까지의 권한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일반 PC의 웹 브라우저로도 단순하면서 깔끔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고, 모바일용에 맞게 글과 함께 올려놓은 이미지들이 사이즈가 축소되어 출력 된다는 것만 확인했습니다.

왜 태터툴즈 공식 블로그에선 업데이트 내용중에서 이 부분에 대한 언급이 없었을까요??

일종의 ‘이스터 에그’로 보면 맞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