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로블록스에서 인기 있는 “레인보우 프렌즈”라는 게임에 둘째 아이가 푹 빠져있습니다. 공포 장르의 게임이라 무서워서 직접 플레이 하지는 않지만 유튜브를 보면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날 레인보우 프렌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3D 프린터로 제작하는 유튜브 영상을 하나 보더니 우리집도 3D 프린터를 사자고 합니다. 자기도 3D 프린터로 캐릭터를 만들어보고 싶다고요.
3D 프린터는 가격도 비싸고 사용하는 방법도 어려우니 집에 있는 “클레이”나 다른걸로 먼저 만들어 보자고 설득 했습니다. 그랬더니 즐겨 가지고 놀던 “꼬마 사각블럭”으로 멋진 캐릭터를 만들어왔습니다.
둘째가 만든 작품들을 하나하나 소개해 보겠습니다.
목차
레인보우 프렌즈 블루
블루의 특징은 둥근 얼굴과 머리에 쓰고있는 왕관입니다.
노란색 블럭으로 왕관을 만들었고 둥근 부품을 활용해서 블루의 둥근 얼굴을 표현했습니다. 둥근 얼굴 밑에 핑크색 블럭은 아마도 블루의 입을 표현하려 한것 같습니다.
레인보우 프렌즈 오렌지
오렌지는 악어같은 입을 가진 도마뱀 모습입니다.
오렌지의 발톱과 눈, 벌리고 있는 입을 표현하는데 신경을 많이쓴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악어입처럼 입을 길게 만들면 블럭 캐릭터가 자꾸 앞으로 쓰러져서 그걸 해결하려 고민한 흔적이 보이네요.
레인보우 프렌즈 그린
그린은 가느다란 몸에 긴 팔을 가지고있는 캐릭터 입니다.
그린의 긴팔을 잘 만들었는데 양쪽 팔의 길이가 다릅니다. 그래서 그린이 나오는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니 실제로 양 팔의 길이가 동일하지 않더라고요.
레인보우 프렌즈 퍼플
퍼플은 네모난 상자에 눈과 앞으로 뻗은 팔만 달려있는 형태입니다.
네모난 형태와 두 팔을 잘 만들었습니다. 눈 공간은 블럭을 살짝 비워두는 형태로 표현하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레인보우 프렌즈 옐로우
옐로우는 날카로운 이빨을 가진 병아리 모습입니다.
한눈에 봐도 병아리같고 귀엽게 잘 만들었습니다.
사각블럭으로 만들기
레인보우 프렌즈 캐릭터가 좋다면서 열심히 만든 작품들을 그냥 부수기 아쉬워서 제가 사진을 찍어줬습니다.
사진을 찍으려니 캐릭터에 대한 이런저런 설명을 열심히 해 주세요.
이거… 이렇게 열심히 잘 만들면 진짜로 3D 프린터를 사 줘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로블록스 레인보우 프렌즈 게임은 아래 링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