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완료!!

얀센
얀센

정 청장은 “이는 당초 미국 정부가 제공하기로 한 55만 회분에서 2배 가까이 증가한 물량”이라며 “미국의 백신 지원을 희망하는 국가들이 많은 상황에서 한국을 지원할 명분이 크지 않음에도 한미동맹의 연장선으로 백신 지원이 결정됐다. 이는 국제적 관점에서 상당히 이례적인 결정으로, 미국이 한미동맹의 가치를 인정해 우리나라를 특별히 배려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접종대상은 30세 이상의 예비군 및 민방위 대원, 군 관련 종사자 등을 우선 접종하기로 했다. 이에 30세 이상 예비군(53.8만 명), 민방위 대원(304만 명), 국방·외교 관련자(13.7만 명) 중 예약순서에 따라 접종하고 미접종자는 당초 접종계획에 따라 접종한다.

미국 얀센백신 100만명 분 도입…참여기관 긴급모집-의학신문

백신 접종 예약 접수

백신 접종 예약 완료
백신 접종 예약 완료

오늘부터 얀센 코로나 백신 예약접수를 시작 했습니다. 저는 30세 이상의 민방위 대원으로 접종 대상자에 포함되네요.

점심시간에 예약을 위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하니 접속 대기자가 많길래 느긋하게 점심 식사를 마치고 천천히 접수를 진행 했습니다.

얀센 백신 사전예약 종료
얀센 백신 사전예약 종료
얀센 하루 만에 예약 끝
얀센 하루 만에 예약 끝

퇴근 후에 접수 홈페이지에 접속하니 예약이 마감 공지가 올라와 있었습니다. 퇴근 후에 느긋하게 집에서 예약할까 생각했었는데, 하마터면 예약을 못할 번 했네요.

접종 1일전 안내

(6/9 업데이트)

드디어 접종 1일 전 입니다. 접종 관련하여 안내 문자 메시지가 왔네요?


● 신분증을 지참해 주세요!

ㅡ 접종받으러 오실 때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중에 하나를 가져와 주세요.

● 아래 내용을 주의해 주세요!

ㅡ 오늘이나 내일 건강상태가 좋지 않으시면, 예약된 접종장소에 전화하여 예약을 변경해 주세요.

ㅡ 예약 내역대로 접종받으러 오시지 않으면 접종이 미뤄질 수 있으니, 사전에 전화하여 예약을 변경해 주세요

ㅡ 접종 후 최소 3시간 이상 안정을 취하시고, 접종 다음 날까지는 무리하지 말아주세요.

ㅡ 앞으로도 계속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잘 지켜주세요.


백신 접종 완료

(6/10 업데이트) 얀센 코로나 백신 접종하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