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요즘 아이폰 앱 때문에 정신이 없습니다..ㅎㅎ

  이번에 아이폰 무료앱을 하나 배포했는데 예상외로 반응이 좋아서 정신이 없습니다.

  처음엔 큰 기대를가지고 만든 앱이 아니었는데 이렇게 반응이 좋다보니 조금 더 욕심이 생겼습니다.

  기능 추가하고 업데이트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부족한 기능을 추가하고 앱스토어에는 업데이트신청을해서 현재 심사대기중에 있습니다.

  저 혼자서 해낸것은 아니고 회사에 맘 맞는 분들하고 같이 진행이 되고 있거든요. 현재 다른분께서 똑같은 앱의 안드로이드버전도 준비중에 있습니다.

  아직 부족한게 많아서 앱 이름을 밝히기도 쑥쓰럽네요. 일단 한국 앱스토어 TOP FREE에 꽤 상위랭크 되어있습니다.

  순식간에 관심을 많이 받은만큼 욕먹는 부분도 좀 있는데, 일단 최대한 수정을 해 봤습니다.

  디자인도 좀 더 직관적이고 산뜻하게 바꾸어보려했는데, 기능보강 + 디자인보강 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기에는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일단 이번 업데이트에선 기능보강에 무게를 두어서 작업을 했습니다.

  꾸준히 관심이 유지되어서 좀 더 성장하게 된다면 좋겠습니다. 지금 머릿속에서 구상하고 있는 기능은 너무나도 많은데요. 일단 더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ㅎㅎㅎ

  이제는 오브젝티브C의 문법에도 꽤나 익숙해져서 가끔은 자바코드를 오브젝티브C 문법으로 작성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곤 합니다. 게다가 단축키도 가끔 헷갈릴정도로…

NSString *a = @”아이폰”;
NSString *b = @”사랑”;
NSString *good = [NSString stringWithFormat:@”%@아 완전%@해~ 잇힝~”, a, b];

printf(good);


4 개의 댓글

  1. 오오~~ 축하드립니다 🙂 어떤 어플인지요?? 디자이어를 공구해놔서 안드로이드 판으로 사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1. 감사합니다^^

      앱 이름을 말씀드리기가 좀 부끄러워서요. 좀 더 완성도가 높아지면 그때 블로그에 찾아가서 댓글로 남기겠습니다^^

      지금은 순위에서 쭈욱 밀려서 한참 뒤에 있네요^^

  2. 안녕하세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 등록하는데 승인기간이 얼마나 되용?^^
    검색하다 블로그를 찾았어용ㅎㅎ 답변해주실수있을까용?

    1. 넵, 저는 3 ~ 4일정도 걸렸던것 같습니다. 업데이트는 좀 오래걸릴때는 2주가 소요된적도 있었습니다. 원인은 모르겠지만요.

      업데이트나 등록시에 애플쪽 시간에 맞춰서 작업 해 주시면 유리한것 같습니다. 미국 쿠퍼티노(애플본사가 있는 곳이던가요?)시간대로 맞춰서 작업을 해 주시면 승인나는데 시간이 조금은 줄어들 수도 있겠습니다.

      저도 답답해서 주기적으로 등록요청한 내용을 확인했는데요. 쿠퍼티노 시간으로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 정도가 그 친구들 일하는 시간인가봐요. 그 시간대에 심사상태 변경처리가 일어나더라구요.

      우리나라 시간으로 새벽 1시면 그쪽에서는 오전 9시정도인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