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를 띄우면 윈도의 시스템 트레이이 자바가 실행 되는 것을 많이 보아왔다.(커피잔 모양 아이콘)

  그때마다 막연히 미니홈피라는게 자바로 만들어 진 것인가?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조금씩 알 것 같아진다..

  자바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오직 로컬프로그램밖에 없는줄 알았다.(그동안은 참 무지 했었다.)
물론 웹 프로그래밍도 가능 하겠지만, 웹에 최적화 된 언어라곤 생각하지 않았었다.
지금와서 보니 자바라는 언어가 만들 수 있는것은 무긍무진 하다. JDBC를 이용하면 자바를 이용해 PHP처럼 DB와 연계하는 것도 가능하고 플랫폼에 구애를 받지 않는 자바이다 보니, 모바일 휴대폰부터 어떠한 컴퓨터 시스템에서도 어지간 해선 작동을 한다.

  각 프로그래밍 언어마다 장.단점이 있겠지만, 내가 봤을땐 자바는 무적이다..ㅋ 그래서 더 더욱 자바라는 언어에 대해서 흥미가 생기고 관심이 생기는 지도 모르겠다.

<싸이월드 미니룸>

  컴파일 방식과 인터프리터 방식의 두가지 특징을 함께 가지고 있고, JSP, JDBC 등등 매력적인 요소가 넘쳐나는 자바 프로그래밍.. 완전 홀딱 빠져버렸다.

  내 마음에 한번 찍힌 이상!!
자바 너는, 앞으로 내 연구 대상이다!!ㅋ

덧, 싸이월드에서 JRE가 실행된 이유는 싸이월드의 기능 중 일부분에서 애플릿이 사용되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웹페이지는 모두 asp로 만들어 져 있군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