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맥에서 오피스, 파이어폭스

얼마전부터 설치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입니다. 쓸만하고 유용한 프로그램들이라 블로그에 소개해 봅니다.

OSX 타이거
OSX 타이거

맥의 각 모델에 최적화된 파이어폭스

맥에서 오피스, 파이어폭스

  G3, G4, 그리고 인텔맥에 최적화되어있는 파이어폭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엔 인텔맥 버전의 파이어폭스를 다운로드받아서 사용하고 있는데, 유니버셜이 아니라 인텔 전용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정식으로 공개되어있는 파이어폭스보다 용량도 작습니다. 가장 눈에띄는 차이점은 웹페이지의 체크박스나 콤보박스, 버튼의 디자인이 그냥 파이어폭스보다는 조금 더 예뻐졌습니다. Aqua의 모습은 아니지만 조금은 더 예뻐졌네요. 파이어폭스보다 구동이 조금 더 빠르다는 느낌도 있습니다.

파이어폭스2.0과 플러그인도 호환됩니다.

FireFox: Mac PPC Optimized Builds

NeoOffice 쓸만한 오피스 프로그램

맥에서 오피스, 파이어폭스

맥버전의 MS오피스보다 한글환경에서 사용이 편합니다. 오피스2004처럼 PPC가 아닌 유니버셜이라 인텔맥에서도 쾌적합니다.

네오오피스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MS오피스와 파일이 호환되 되며, 영문판인 MS오피스2004 처럼 한글이 깨져서 나오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PC에서 제작한 MS오피스의 문서들을 문제없이 열어볼 수가 있네요. 맥에서 오피스 프로그램때문에 고민하셨다면 추천하고 싶네요. 게다가 무료 프로그램!!

한글언어팩되 공개되어 있으니 설치후 언어팩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NeoOffice Home


2 개의 댓글

  1. 기차가 30분 연착되는 바람에 15분에 500원이나 하는 어마어마한 가격의 인터넷을 쓰고 있습니다… 우유산삼다이어트(?)를 눌러봤는데 은근히 매력적이네요.ㅎ

    1. 우유산삼다이어트(?)는 무엇인가요? 저는 한번도 본적이 없어서요^^ㅋ
      좋은 정보를 얻으셨다면 행복합니다..ㅎㅎ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